대구 동구 '팔공메아리' 지역 사회를 따뜻하게 만들어
상태바
대구 동구 '팔공메아리' 지역 사회를 따뜻하게 만들어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4.01.11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동구
사진=대구 동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 동구청이 발간하는 동구 대표 소식지 ‘팔공메아리’가 지역 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팔공메아리는 지난해 12월 300호 특집판을 발간했다. 300호에는 ‘다시 읽고 싶은 코너’를 통해 2001년부터 2005년까지 연재한 ‘주인공을 찾습니다’ 코너를 재연재했다.

‘주인공을 찾습니다’는 주요 행사나 명소에서 찍힌 사진 속 주인공을 찾는 코너로 당시에는 꽤 화제가 됐던 코너였다.

동구청은 이번 재연재를 통해 사진 속 주인공을 다시 찾았고 2명의 주인공이 나타났다.

한 분은 방촌동에 사는 한정옥씨(78세)로 2002년 1월호에 실린 훌라후프를 돌리고 있는 자신을 찾은 것. 한정옥씨는 “손자가 와서 사진 속 사람이 할머니 같다고 해서 유심히 보니 20년 전 나였다. 20년 전 추억을 찾아 준 팔공메아리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주인공은 사진 속 주인공의 아들인 안심3동에 사는 한한수씨(62세). 1년 전 돌아가신 어머니가 사진 속 주인공이었다.

2002년 11월호에 실린 사진으로 한한수씨의 어머니는 두류공원에서 열린 ‘경로체육대회’에서 달리기를 하고 있었다. 한한수씨는 “곧 어머니의 기일을 앞두고 있는데, 기일에 어머니에게 팔공메아리를 꼭 보여드리겠다. 건강했던 어머니의 옛 모습을 찾아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앞으로 팔공메아리는 동구 대표 소식지로 지역 사회의 마음 따뜻한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대구 동구 대표 소식지 팔공메아리가 앞으로 주민들의 소중한 추억을 담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팔공메아리는 지난해 12월 ‘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인쇄사보 공공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