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교육재단, 원어민과 함께 하는 달성영어캠프 개최
상태바
달성교육재단, 원어민과 함께 하는 달성영어캠프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1.10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달성교육재단
사진=달성교육재단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재)달성교육재단은 1박 2일간 호텔 아젤리아에서 관내 초·중학생, 영어 우수 고등학생, 원어민 강사, 학부모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어민과 함께 하는 달성영어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관내 초·중학생과 영어 우수 고등학생 간 튜터링 활동을 통해 영어학습 능력 향상과 교육활동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캠프 첫날은 영어로 하는 아이스 브레이킹을 시작으로 팀별 영어게임, 영어 우수 고등학생 및 원어민 강사와 함께 하는 영어 튜터링 활동 등이 이어졌으며 이튿날은 학부모를 초대해 학생들의 활동을 공유하는 발표회를 가졌다.

12개 팀의 발표 주제는 △K-POP 역사 메들리 △타임머신으로 본 독도 이슈 △아이돌 토크쇼 △콩글리시 역할놀이 등으로 아이들의 관심사를 풍성하게 담아냈다.

또 최재훈 (재)달성교육재단 이사장은 기억에 남는 여행지, 영어공부 노하우 등을 영어로 설명해 캠프의 활기를 더했다.

특히 포산고등학교, 대구국제고등학교에서 온 영어 우수 고등학생들이 연극 소품 등을 직접 준비하거나 소극적인 팀원들의 참여를 격려하는 등 동생들을 살뜰하게 챙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은 “고등학생 형, 누나가 영어를 쉽게 가르쳐주고, 발음도 친절하게 알려줘서 좋았다. 또, 원어민 선생님과 게임도 하고 친구들과 같이 놀 수 있어서 즐거웠다”는 소감을 전했다.

최재훈 (재)달성교육재단 이사장은 “이번 캠프가 참여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 즐거운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아이들의 미래가 곧 달성의 미래이므로 앞으로도 교육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