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경북농민사관학교 현장특화교육과정(사과) 교육생 모집
상태바
청송군, 경북농민사관학교 현장특화교육과정(사과) 교육생 모집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1.09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송군
사진=청송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청송군은 고품질 생산을 위한 선도농업인 맞춤형 현장특화교육을 통해 중·소농 소득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2024년 경북농민사관학교 첨단기술 현장특화교육과정(사과)을 개설한다.

현장특화교육은 경북농민사관학교에서 지역특성에 맞는 맞춤형 현장실습 및 이론교육 과정으로 개설하였으며 사과(청송)와 포도(영천) 2개 작목을 2024년 시범적으로 운영하며 사과는 청송군 과수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신청자격은 청송군에서 농업 경영체를 등록한 자 중 2년 이상 5년 이하 사과 재배경력을 가진 자에 한해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은 오는 10일까지이며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입학원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현장특화교육과정은 교육생 농장(청송)을 마이스터와 교육생이 함께 순회하며 현장에서 문제해결형 교육과 선도농 농장 견학을 통한 교육생 농장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특징이다.

2월부터 9월까지 진행되는 약 20강의 교육과정은 사과전정부터 유통 등 생산과 판매 전반의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했으며 70% 이상 현장실습교육을 통해 기술을 습득해 교육생 농가에 즉시 반영 가능하도록 맞춤형 교육을 한다.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10명 내외로 면접을 통해 교육생을 선발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2024년 농정방향을 '변화를 이끄는 농업정책'으로 정하고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경쟁력 있고 지속가능한 미래 농촌을 열어 나가는데 경북농민사관학교 현장특화교육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울러 무절단 꼭지 사과유통 등 농산물 유통환경개선, 청송사과브랜드 경쟁력 강화로 안정적인 농업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