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증평군, 대형 물류창고 입지기준 마련 난립 예방
상태바
증평군, 대형 물류창고 입지기준 마련 난립 예방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4.01.0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형(물류창고) 지구단위계획 수립 지침 마련
증평군청사(사진=증평군)
▲증평군청사(사진=증평군)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증평군이 유통형(물류창고) 지구단위계획 수립 지침을 마련하고 입법예고했다.

이 지침은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른 지구단위계획 중 물류창고시설 목적의 지구단위계획 입안 제안에 대한 검토 지침이다.

최근 대형 물류창고에 대한 경기도 입지 규제 강화로 수도권에 인접한 음성군, 진천군에 물류창고 건립 신청이 증가하고 교통․환경․화재 등 주민 불만이 이어지고 있다.

군은 아직 대형 물류창고 건립 신청이 없지만 물류창고 난립으로 인한 문제점을 미연에 방지하고 효율적인 물류환경을 구축해 체계적인 개발을 도모하고자 이 같은 지침을 마련했다.

지침에 따르면 주택지, 학교, 도서관 등의 경계로부터 200m 이상 이격 돼야 하고, 차량 소통에 지장이 없도록 폭 12m 이상의 도로와 연결돼야 한다.

또한 구역 내 도로율 8% 이상, 녹지율 10% 이상, 구역 경계부에 10m 이상의 녹지대를 설치해야 한다.

건축물의 규모는 지상 4층 이하로 하고 높이는 지하층 포함 50m 이내로 계획하며, 기타 인공구조물의 높이는 20m 이하로 계획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지침 마련으로 대형 물류창고의 무분별한 난립을 예방하고 교통체증 및 환경 등 각종 문제 발생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