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미래엔 아이세움, '웃소 8' 출간 및 토크 사인회 개최
상태바
미래엔 아이세움, '웃소 8' 출간 및 토크 사인회 개최
  • 지연주 기자
  • 승인 2024.01.0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크리에이터 웃소의 영상 콘텐츠를 만화로 구성한 코믹북 ‘웃소 8’ 출간
-만화 중간중간에 유튜브에서 만날 수 없는 부록 페이지 수록해 또 다른 즐거움 제공
-오는 2 월 3 일 웃소 8 출간 기념 ‘토크 사인회’ 서울서 열려

[KNS뉴스통신=지연주 기자] 교과서 발행부수 1위 기업 ㈜미래엔의 아동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이 인기 크리에이터 웃소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바탕으로 만든 코믹북 ‘웃소 8’을 출간했다.

아이세움 ‘웃소’ 시리즈는 어린이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유형별 공감’ 콘텐츠부터 요리 콘텐츠 ‘쿡소’, 각종 미션을 수행하는 ‘하찮은 대회’ 등 웃소의 재치 있는 영상 콘텐츠를 만화로 풀어낸 코믹북이다. 웃소는 24년 1월 기준으로 유튜브 구독자 수 174만 명을 돌파한 인기 크리에이터로, 고탱, 성희, 해리, 디투, 태훈, 소정, 우디 총 7명의 멤버로 구성돼 있다. 창의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가득한 콩트와 예능 영상을 선보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웃음을 만들고 있다.

신간 ‘웃소 8’은 줄넘기할 때 꼭 있는 유형, 하찮은 마니토 대회, 팔척 귀신 피해 살아남기 등 웃소의 인기 영상 콘텐츠를 엄선해 유쾌하고 발랄한 만화로 재탄생시켰다. 각 만화 코너별 마지막 장에는 웃소 유형 테스트, 모기 피하는 꿀팁, 요리 레시피 등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담은 특별 부록 페이지가 준비돼 있어 유튜브 채널과 또 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미래엔 위귀영 출판개발실장은 “신간 ‘웃소 8’은 인기 크리에이터 웃소 멤버들의 매력을 살린 귀여운 캐릭터와 코믹한 에피소드를 만나볼 수 있는 코믹북”이라며, “웃소 콘텐츠를 즐겨보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이번 책을 통해 재미와 상식을 얻어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미래엔 아이세움은 ‘웃소 8’ 출간을 기념해 오는 2월 3일 서울에서 토크 사인회를 개최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아이세움 카페(https://cafe.naver.com/iseum)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미래엔'은...

㈜미래엔은 2023년도 국내 국·검정 교과서 통합 총 발행부수의 28%를 점유한 교과서 발행부수 1위 기업이다. 교과서 발행, 초∙중∙고 참고서 및 유아동·성인 단행본 출판, 인쇄 등의 사업 영역을 보유하고 있다. 1948년 대한교과서주식회사로 출발한 ㈜미래엔은 국내 최초의 교과서 발행 기업으로서 국정 교과서, 검∙인정 교과서, 디지털 교과서 개발과 교사들을 위한 교수활동 서비스 지원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출판 사업으로는 아동 청소년 대상 출판 브랜드 ‘아이세움’, 성인 대상 출판 브랜드 ‘와이즈베리’와 ‘북폴리오’, 유아 대상 출판 브랜드 '미래엔 아이랑'이 있다. 인쇄 사업 부문에서는 국내외 상업 인쇄 서비스는 물론 온라인 인쇄 주문 사이트 ‘프린트엔’을 통한 고품질 POD인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래엔 아이세움'은...

‘아이세움’은 미래의 주인공이 될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신의 뜻을 스스로 세울 수 있게 돕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아동출판 브랜드다.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동화, 그림책, 학습만화를 기획 및 출판한다. 미국, 일본, 중국, 대만, 유럽 등 해외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보이며 ‘출판 한류’를 이끌고 있다. 대표 도서로는 ‘흔한남매’ 시리즈,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시리즈, ‘내일은 실험왕’, ‘브리태니커 만화백과’ 시리즈 등이 있다.

 

 

지연주 기자 duswnajdrp@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