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이수림 광주디자인진흥원팀장,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이수림 광주디자인진흥원팀장,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4.01.08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성공개최, 디자인 공로 부문
이수림 팀장 / 광주디자인진흥원 제공
이수림 팀장 / 광주디자인진흥원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재단법인 광주디자인진흥원 이수림 전시기획팀장이 제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성공개최로 대한민국의 디자인문화확산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 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 팀장은 △역대 최대규모 행사유치 △역대 최다 누적 방문객 유치로 흥행성공 △판로지원 등 지역 기업/산업연계 경제적 성과 창출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 기획․운영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ESG 전시환경 연출 강화 등 10회를 맞은 광주디자인비엔날레의 붐업조성 및 성공개최를 통해 디자인문화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개최된 100% 대면행사이자 10회를 맞이한 광주디자인비엔날레의 역대 최대 흥행 및 최고의 컨텐츠 유치를 위해 노력하였으며,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전시폐기물 최소화, 친환경 전시환경 연출 등 세계적 이슈인 ESG’개념을 실천, 강화하는 노력 등이 높게 평가 받았다.

이 팀장은 “10회를 맞이한 광주디자인비엔날레는 53만여명의 방문객이 방문하며 예술비엔날레와의 차별화에 성공하고, 대중성을 확보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앞으로도 아시아 유일의 디자인비엔날레로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글로컬 경제성과를 창출하여 여러 비엔날레 행사들 사이에서 손꼽히는 최고의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