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양산부산대병원, 의료폐기물 관리 제도 이행 최우수상(환경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양산부산대병원, 의료폐기물 관리 제도 이행 최우수상(환경부장관상)’ 수상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4.01.0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경영에 맞춰 환경 보호에도 최선을 다해..
우수병원 분야 중 최우수 병원 선정.. 국내 의료기관들에게 모범적 모델
(왼쪽 다섯 번째)양산부산대병원 시설관리팀 해당 관련 담당자와 이행 우수업체들과의 수상 기념사진 촬영(사진: 한국환경공단제공)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양산부산대병원(병원장 이상돈)은 지난달 27일, 서울 중구 로얄호텔서울에서 개최된 ‘한국환경공단 의료폐기물 관리 제도 이행 우수기업 수상식’에서 의료폐기물 관리 제도 이행 우수병원으로 선정돼, 배출 부문 최우수상(환경부장관장)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양산부산대병원이 의료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로, 환경부와 환경공단의 유예기간을 거쳐 제도가 시행된 2023년 9월부터 11월까지의 3개월간 비콘태그 인식데이터 전송 비율, 오류 없이 ‘정상’으로 입고된 전자태그 비율 등을 기준으로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양산부산대병원을 비롯해 병원 3개소, 수집·운반 6개사, 소각처리업체 1개사 총 10개 기업에 환경부 장관 상장과 포상금이 지급됐다.

또한 이상돈 병원장은 "최우수상(환경부장관상) 수상은 양산부산대병원의 지속 가능한 의료서비스 제공에 대한 노력의 인정으로 국내 의료기관들에게 모범적인 모델이 된 것이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에 맞춰 지속 가능한 의료환경 조성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며, 의료폐기물 관리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산부산대병원은 지속 가능한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의료폐기물 처리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의료폐기물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동시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