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오늘 날씨] 경기남동 등 오전까지 짙은 안개…수도권 등 미세먼지 ‘나쁨’ 건강 유의
상태바
[오늘 날씨] 경기남동 등 오전까지 짙은 안개…수도권 등 미세먼지 ‘나쁨’ 건강 유의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4.01.04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4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목요일인 오늘(4일)은 중국 상하이 부근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며 오전(10시)까지 경기남동내륙과 강원내륙, 충남남부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그 밖의 지역에서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 터널 입.출구에서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며 짙은 안개로 인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어 도로가 더욱 미끄럽겠으니 보행자와 교통 안전에 더욱 유의하고, 출근길 교통량이 늘어나면서 사고 위험이 있으니 안전거리 확보와 저속 운행으로 안전 운행에 유의해야 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기온은 모레(6일) 아침까지 평년(최저기온 -12~0도, 최고기온 1~9도)보다 높겠으나 오늘과 모레 아침 기온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도 내외(강원산지 -10도 이하)로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특히, 모레 낮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해 기온이 차차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아지겠다.

한편, 대부분 지역에서 전일 잔류 미세먼지가 대기 정체로 축적되면서 수도권 등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으로 예상되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최근 기온이 높아 얼었던 강이나 호수 등의 얼음이 녹거나 얇아져 깨질 수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4~11도가 되겠다.

내일(5일) 새벽(00~06시)부터 아침(06~09시) 사이 경기동부와 강원영서에는 비 또는 눈이 조금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 경북북동산지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산지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며 그 밖의 지역에서도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하겠다.

해상은 내일 새벽부터 동해먼바다에는 차차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해지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호남권·대구·경북·제주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부산·울산·경남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측된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