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국회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 학술지 원문 무료제공
상태바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국회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 학술지 원문 무료제공
  • 이수미 기자
  • 승인 2012.12.03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수미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사이버평생학습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에서 '국내 최대 학술지 원문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관장 나병준)은 2층과 3층의 종합자료관에 설치된 PC를 통해 국회도서관과 국립중앙도서관에 소장된 자료를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학술지 원문서비스는 학술DB 전자저널 DBPIA를 통해 국내학회, 협회, 출판사에서 발행하는 인문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공학, 의약학, 농수해양학, 예술체육, 복합학, 교양 등 9개 분야 1,500종 이상의 학술저널, 5,000권 이상의 전자책, 수 백 종의 참고자료 사전 및 웹DB, 동영상 강좌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의 학술지 원문서비스 무료 제공서비스는 2013년 3월까지 시범 운영을 거쳐 본격적으로 제공된다.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관계자는 “한국학 대표 지식레퍼런스 KRPIA를 통해 저서, 문서, 전집, 데이터베이스, 사전, 멀티미디어를 포괄하는 대한민국 역사 문화 지식콘텐츠를 제공해 특정장소에서 특정인에게만 제공되던 양질의 정보를 이제는 구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누구든지 도서관 종합자료실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에서는 독서에 대한 관심과 활동이 떨어지는 부분맹, 노안, 저시력의 구민들이 손쉽게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대활자본'(큰글도서)을 구입해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구민들의 평생학습 욕구 충족과 함께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평생학습 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홈페이지(www.l4d.or.kr)나 전화(☎960-1959)로 하면 된다.

 

이수미 기자 09nun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