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호 구미시장, 새해 첫날 365 소아청소년 진료센터 방문
상태바
김장호 구미시장, 새해 첫날 365 소아청소년 진료센터 방문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1.02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미시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김장호 구미시장은 올해 신년사를 통해 ‘인구정책’을 최우선 과제로 내세운 가운데, 2024년 갑진년 새해 첫 공식 일정으로 ‘365 소아청소년 진료센터’를 방문했다.

새해 첫날 ‘365 소아청소년 진료센터’를 찾아 시설을 둘러보고 연휴에도 공공의료 서비스를 위해 수고가 많은 의료진을 격려했다.

민선 8기 최우선 공약사업으로 개소 1주년이 된 ‘365 소아청소년 진료센터’는 기초자치단체의 육아정책 성공사례로 전국적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구미시만의 특화된 공공 차원의 소아 진료체계를 구축해 월평균 750여명, 연간 8800여명이 이용, 특히 인근 지역의 이용자가 전체 이용자의 30%를 차지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구미시는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지역 격차 감소를 위해 국도비를 확보해 더 촘촘한 보건의료 안전망을 다져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구미시는 인구정책으로 ‘24년 출생아부터 출산축하금을 출생순위당 50만원~100만원 증액 지원하며, 구미형 신생아 집중치료센터(NICU) 운영, 임신·출산 카카오톡 채널 운영, 난임부부 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 등 건강한 임신·출산을 위한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저출산 분위기 극복을 위해 다양한 다자녀 지원 시책 확대에도 집중하고 있다. 2022년 11월 경북 최초 다둥이 모바일 앱을 출시한 이후 관내 공공시설 및 400여개의 다둥이 가맹점을 발굴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지원하고 있으며, 공영주차장 무료, 세자녀 이상 가정 상수도요금 할인 등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체감도 높은 다자녀 가정 지원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2024년 갑진년 새해에는 ’더 크고 더 희망찬 구미시대‘를 열기 위해 구미의 미래 100년 청사진의 큰 그림도 그리겠지만 ’아이를 낳아 기르고 교육시키기‘까지 사회 전반에서 촘촘한 복지와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아이가 행복한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