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서 영주시장 "시민들이 체감하는 획기적인 영주발전을 이뤄나갈 것"
상태바
박남서 영주시장 "시민들이 체감하는 획기적인 영주발전을 이뤄나갈 것"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2.3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남서 영주시장.
박남서 영주시장.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박남서 영주시장이 갑진년(甲辰年) 신년사를 통해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오직 영주발전과 10만 시민의 행복을 위해 흔들림 없이 정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멈춤 없는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7대 시정운영 방침과 세부계획을 전했다.

박 시장은 강한 의지로 전력을 다하면 어떤 일이든 해낼 수 있다는 의미의 사자성어 ‘금석위개(金石爲開)’를 신년화두로 제시하며, 직원 모두가 하나되어 혼신의 힘을 다해 시민들이 체감하는 획기적인 발전을 이뤄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신년사에는 지난해 영주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 최종 승인, 영주댐 준공, SK스페셜티 대규모 투자 유치 성공, 소백산국립공원 구역 재지정 등 굵직한 현안을 해결하며 신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는 만큼 지역 발전을 견인할 절호의 기회를 반드시 살려 더 나은 미래를 향해 힘차게 나아겠다는 영주시의 강한 의지가 담겨 있다.

2024년 시정은 무엇보다 유망기업 유치, 산업기반 시설 확보 등 영주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한 핵심 과제를 선제적으로 해결하고, 지역의 새로운 관광 거점이 될 영주댐을 종합적으로 개발해 지역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갈 도시 기반 확보에 집중한다.

또한, 지역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농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일 수 있는 정책을 역점 추진하고, 최적의 정주 여건, 편리한 교통,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교육환경 개선 등 시민이 중심이 되는 행복한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박 시장은 “지난해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영주발전의 획기적인 전기를 맞을 수 있었던 것은 늘 함께 힘을 모아주신 시민 여러분 덕분”이라며 “2024년에도 물러서지 않는 용기로 도전을 멈추지 않고 영주의 빛나는 미래를 향해 담대하게 나아가겠다”는 굳은 의지를 피력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