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0:45 (일)
통영시, 에너지 절감 혜택 탄소중립포인트제 인센티브 지급
상태바
통영시, 에너지 절감 혜택 탄소중립포인트제 인센티브 지급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3.12.29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336세대 탄소중립포인트 인센티브 4,814만원 지급
사진=사천시
사진=사천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통영시는 올 한 해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분야)에 참여해 에너지를 절약하고 온실가스 절감에 기여한 4,336세대에 탄소중립포인트 인센티브 4,814만원을 지급했다고 28일 밝혔다.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분야) 제도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가정과 상업시설, 학교 등의 에너지(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사용량을 과거 1~2년간 월별 평균 사용량과 비교해 감축률에 따라 연간 2회(6월, 12월경) 포인트를 부여하고 이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현금, 현금 기부, 그린카드 포인트와 같은 방식으로 지급하는 제도이다.

통영시는 각종 축제⋅행사에 찾아가는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신규가입 이벤트 실시하는 등 탄소중립포인트 제도를 시민들에게 알리고 가입률을 향상시키는 데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특히 통영시 소속 전직원에 대해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을 추진했다.

또 자동차 주행거리 감축량에 대한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를 운영해 올해 주행거리를 줄이고 탄소중립 생활실천에 기여한 58명에 406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하기도 했다.

그 결과 통영시는 탄소중립포인트제를 통해 연간 1,239톤에 달하는 이산화탄소를 감축했다. 이는 작년 감축량인 1,071톤보다 16% 증가한 수치이다.

탄소중립포인트제 에너지분야는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누리집” 또는 통영시청 환경과 방문을 통해 상시 신청할 수 있으며, 자동차분야는 한국환경공단의 별도 공고에 따라 매년 2~3월경 “탄소중립포인트자동차 누리집(https://car.cpoint.or.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탄소중립포인트제에 참여해 온실가스 감축에 앞장서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미래 100년의 탄소중립도시 통영을 만들기 위해 탄소중립포인트제에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