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첫 구립 사회복지관 ‘함장종합사회복지관’ 개관
상태바
수성구, 첫 구립 사회복지관 ‘함장종합사회복지관’ 개관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3.12.28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수성구
함장종합사회복지관 개관식. [사진=대구 수성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 수성구는 지난 27일 구 최초 구립 사회복지관인 ‘함장종합사회복지관’의 개관식을 개최했다.

복지관의 명칭 ‘함장’은 모든 사람이 다 함께 빛난다는 의미로 주민이 서로 협력해 마을을 크게 발전시킨다는 뜻이 담겨있다.

함장종합사회복지관은 대구시 종합사회복지관 가운데 가장 큰 규모로 건축됐다. 수성구 상동에 지하 1층과 지상 3층으로 지었으며 연면적은 4238.2㎡에 이른다.

주민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최신 설비를 갖추고 총 74면의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다.

남녀노소 모두의 힐링 장소가 될 수 있게 1층을 북카페로 조성했다.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한 파크골프장은 2층에 설치했으며, 장애인 타석 포함 총 5타석을 마련해 긴 기다림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복지관 운영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사회복지법인 화성복지재단이 맡았다. 지난 8월 시작한 시범 운영을 끝내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주민의 욕구 조사를 바탕으로 한 교육문화프로그램은 내년 2월에 개강할 예정으로 내달 8일부터 26일까지 신청받는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함장종합사회복지관이 ‘다 함께 빛이 난다’는 뜻처럼 지역사회와 주민이 함께하는 종합사회복지관이 되길 바란다. 주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는데 중추적인 복지시설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