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오늘 날씨] 오전까지 충청권 등 짙은 안개 ‘교통안전 유의’…수도권 등 미세먼지 ‘나쁨’
상태바
[오늘 날씨] 오전까지 충청권 등 짙은 안개 ‘교통안전 유의’…수도권 등 미세먼지 ‘나쁨’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3.12.28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28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자료=기상청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목요일인 오늘(28일)은 오전(10시)까지 서해안과 충청권, 전라권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그 밖의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며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 터널 입.출구, 해안과 인접한 도로 및 교량에서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다.

또한, 무안과 광주공항에 저시정 경보(07시 현재)가 발효 중이며 짙은 안개로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해야 하겠다.

기온이 낮고 안개가 짙게 끼는 도로에서는 지면에서 안개가 얼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해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서쪽 지역은 구름이 많아지겠다.

한편, 수도권 등 전국 대부분 권역에서 전일 잔류 미세먼지가 대기 정체로 축적되면서 농도가 높아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으로 예상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상권동부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그 밖의 동쪽 지역도 대기가 건조하겠다. 특히,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야외 작업 및 활동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겠다.

오전까지 충남권과 전라권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며 밤(18~24시)에 전북동부에는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기온은 당분간 평년(최저기온 -11~0도, 최고기온 1~9도)보다 조금 높겠으나 모레(30일)까지 아침 기온이 강원내륙.산지를 중심으로 -5도 이하로 낮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4~13도가 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전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오전에 경기남부는 일시적으로 '매우나쁨' 수준, 광주·대구·경북도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측된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