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양산부산대병원, 환자 이송을 위한 새로운 체계 도입
상태바
양산부산대병원, 환자 이송을 위한 새로운 체계 도입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3.12.27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송’ 앱을 통해 환자 정보 및 환자 응급 상태 신속히 확인 가능
이송시간 단축으로 환자의 안전성을 높여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 제공
양산부산대병원 이송기사가 ‘이송’ 앱을 활용하여 배정받은 환자의 정보를 확인하는 장면<사진=양산부산대병원>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양산부산대병원(병원장 이상돈)은 지난 20일, 환자 이송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EMR(Electronic Medical Record) 시스템과 연동되는 ‘이송’ 앱을 양산부산대병원 정보전산팀에서 특별히 개발하여 새로운 이송 체계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앱은 기존의 이송 방식을 개선하기 위해 환자의 안전과 편의성은 물론, 간호사와 이송 기사 간의 협업을 지원해 이송 기사가 개발된 앱을 활용하여 본인에게 배정된 환자를 신속하게 확인 후 환자 팔찌의 바코드를 통해 정확한 환자 정보를 한 번 더 인증하여 정보의 정확성과 무결성을 보장하는 등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이송 체계 시스템이다.

또, 이 앱은 응급 상황에서의 환자 이송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 간호사가 EMR시스템을 통해 이송 요청을 하면 이송 기사는 앱을 활용해 배정된 환자의 상태와 이송 거리 등을 고려하여 이송 경로를 최적화해 이송 시간을 단축하고 환자의 안전성을 높이는 등 환자에게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한편 이상돈 병원장은 "이 솔루션을 통해 환자 이송의 신속성과 효율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환자 정보의 정확성을 확보하여 응급 상황에서의 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다.“며 ”간호사와 이송 기사의 원활한 협업을 통해 환자 중심의 안전한 응급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새로운 체계의 도입에 대한 의의를 강조했다.

또한 양산부산대병원은 이번 이송 체계 도입을 계기로 환자 이송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의료서비스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