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사천시, 이웃 사랑 온도 뜨겁다.
상태바
사천시, 이웃 사랑 온도 뜨겁다.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3.12.27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연시 맞아 온정 손길 이어져
사진=사천시
사진=사천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전국적으로 고물가, 고금리 등으로 사랑의 온도계가 얼어버리고 있는 가운데 사천지역에서는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는 등 '사랑의 온도계'가 뜨겁다.

 사천시 퇴직공무원으로 이뤄진 사천상록자원봉사단이 지난 26일 사천시청을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

 사천상록자원봉사단은 매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활발히 추진 중이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매년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며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같은 날 사천시 구경회(九慶會)는 지난 26일 사천시청을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사천시 관내 지역사회봉사단체인 구경회는 2023년 5월에 결성된 조직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과 함께 사천시 9경을 알리는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

 한전산업개발(주) 삼천포사업처는 향촌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장애인 등 어려운 세대의 따뜻한 연말연시를 위해 200만원 상당의 백미 71포를 향촌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사천시 벌용동에 거주하는 윤재범 씨는 26일 사천시청을 방문해 관내 저소득 가정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스노우보더 윤재범 씨가 취미생활인 스노우보딩과 스폰서의 협찬을 통해 얻은 수익으로 마련된 것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지난 22일에는 사천시 사남면 장학회가 ‘2023년 사남면 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사남면의 우수한 학생 19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수여식으로 총 1,000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됐으며, 중학생 6명에게 각 20만 원, 고등학생 6명에게 각 30만 원, 대학생 7명에게 각 100만원이 지급됐다.

장학금 기금은 사남면 장학회 이사들의 회비와 일일찻집 운영 등을 통해 마련했다.

 사천시 벌용동 관내 조직단체인 새마을지도자벌용동협의회·벌용동새마을부녀회에서 운영 중인 벌용동새마을장학회도 지난 21일 관내 3명의 학생에게 각각 30만원씩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보다 앞선 지난 18일에는 재단법인 유정장학회가 300만원, 사남면 소재 주식회사 에어로코텍이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유정장학회는 사남면 도동마을 출향인사 최우경은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재단법인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2013년부터 매년 성금을 기탁하는 등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에어로코텍은 사남면에 위치한 종합표면처리 전문업체(항공기 부품 제조업)로 사천시 소외계층 아동 등 어려운 이웃을 돕고 싶다며 성금 기탁의 뜻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고물가, 고금리 등으로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고 있는데, 각계각층에서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보태주셔서 감사를 드린다”며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