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정 소식 카카오 알림톡 ‘의성톡톡’ 알리미 역할 톡톡
상태바
의성군정 소식 카카오 알림톡 ‘의성톡톡’ 알리미 역할 톡톡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2.27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성군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은 의성군민들에게 주요 군정 소식을 카카오알림톡 또는 문자로 전송해 주는 ‘의성톡톡’ 알림서비스가 군정 소식 알리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의성톡톡’은 구독에 동의한 의성군민을 대상으로 주요 정책, 축제, 생활정보 등 다양한 군정 소식을 주 1회 휴대전화로 전송해 주는 서비스이다.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군민들에게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자동 대체 발송해 주어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군민들도 ‘의성톡톡’ 알림서비스 신청으로 군정 소식을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다.

의성톡톡 알림서비스는 군민들이 홈페이지에서 일일이 정보를 찾아봐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휴대전화로 쉽고 간편하게 소식을 받아볼 수 있도록 해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전입신고 시 ‘의성톡톡’을 함께 신청할 수 있다.

지난 11월 20일 시범 발송을 시작으로 주 1회 월요일 군정 소식을 발송하고 있으며, 현재 신청자는 1만2000여 명에 이른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톡톡서비스 운영으로 군정에 대한 관심과 정보의 편의가 더욱더 높아질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디지털 전환 시대 흐름에 맞춰 군민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는 행정서비스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의성톡톡’ 알림서비스는 의성군청 홈페이지(의성톡톡 알림서비스 신청), QR코드 또는 읍면 사무소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