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전주기전대학 평생학습계열(산림치유과), 진안군청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 체결
상태바
전주기전대학 평생학습계열(산림치유과), 진안군청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 체결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3.12.26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주기전대학(총장 조희천)과 진안군청이 지난 22일 진안 산약초타운에서 산업체 위탁교육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산업체 위탁교육은 산업체 근로자에 대한 계속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자기 발전은 물론 산·학협력 강화를 통한 학사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학사제도이다. 

양 기관은 업무 협약을 통해 진안군민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산림분야 맞춤형 인재양성을 통해 진안군 산림산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전주기전대학 조희천 총장은 “우리 대학은 성인학습자 친화대학으로 자리매김한지 오래이며, 지난 2021학년도 장수군 장계면 산업체위탁교육을 시작으로 성인학습자 교육을 매우 활성화 시키고 있다. 특히, 산림치유과는 진안군 내 임업활동을 하는 군민들이 산림분야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는 학과”라면서 “진안군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 대학의 산업체 위탁교육이 더욱 발전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주기전대학 평생학습계열(산림치유과) 산업체위탁교육은 내년 1월 3일부터 접수가 가능하며, 자격기준은 고졸 학력이상이며, 산업체에 재직 중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첫 학기 전액장학금 지급, 국가장학 및 성인학습자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한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