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재능나눔봉사 실시
상태바
용인특례시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재능나눔봉사 실시
  • 정찬성 기자
  • 승인 2023.12.26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메리크리스마스’』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유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23일 청소년동아리가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재능나눔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재능나눔 봉사는‘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메리크리스마스’라는 주제로 청소년동아리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였으며 청소년 동아리와 지역 청소년 50여명이 참여하였다.

또한, 서로 멘토-멘티가 되어 보드게임, 미니 마카롱 트리 만들기, 솜사탕 만들기, 댄스․밴드 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또래관계 형성 및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 문화 활동을 지원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언니, 오빠들의 공연도 보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면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니 더 재미있었다. 평소 댄스에 관심이 많은데 다음에는 댄스를 직접 배워보는 기회도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청소년동아리는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자치기구로써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자치활동 ▲대외활동 ▲전문교육 ▲교류활동 ▲재능나눔봉사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2024년도 ‘청소년동아리’를 모집중에 있으며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유림청소년문화의집 (031-328-9894) 또는 홈페이지(http://www.yiyf.or.kr/yurimyouth)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용인시 청소년미래재단은 용인시가 출연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유림·신갈·수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 등 8개 시설에서 청소년 활동·상담·보호·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용인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