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05 (일)
완주군 중앙도서관, 겨울독서교실 운영
상태바
완주군 중앙도서관, 겨울독서교실 운영
  • 이나래 기자
  • 승인 2023.12.26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나는 겨울방학, 도서관에서 놀아요”
사진제공=완주군
사진제공=완주군

[KNS뉴스통신=이나래 기자] 겨울방학 기간 완주군 중앙도서관에서 풍성한 프로그램을 만끽할 수 있다. 

26일 완주군은 내년 1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겨울독서교실은 ‘전국 어린이 독서교실’의 지원을 받고 있다. 

1~3학년은 ‘내 이름, 나라는 존재’를 주제로 책 읽고 토론하기, 색종이로 왕관 만들기 등이 진행되며,  3~6학년은 ‘인연’을 주제로 책 읽고 토론하기, 고민을 표현하고 하늘에 날려 보내기 등의 활동이 준비됐다. 

이외에도 아기돼지네 아이스크림 가게, 생강쿠키를 잡아라, 오즈의 마법사, 걸리버 여행기, 램프의 요정 지니 등 AR 기술을 활용한 게임과 AI-AR 스케치존 체험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미래형 도서관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서진순 도서관사업소장은 “도서관이 책만 읽는 공간을 넘어 첨단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재미있고 친근한 장소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 접수는 도서관 홈페이지 안내문의 QR코드 또는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가능하며, 더 자세한 내용은 완주군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wanju.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어린이 독서교실은 지난 1971년부터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전국 공공도서관에 지원하고 있으며, 어릴 때부터 독서의 즐거움과 올바른 독서습관을 갖게 하고,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하자는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이나래 기자 bonitarey@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