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양산 백세학당 감동의 졸업식 ‘눈길’
상태바
양산 백세학당 감동의 졸업식 ‘눈길’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3.12.25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력 34명, 중등학력 21명 학력인증서 수여
양산 백세학당 감동의 졸업식 ‘기념찰영<사진=양산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양산시(시장 나동연)는 성인문해 교육과정인 양산 백세학당 졸업식을 지난 21일 양산지혜마루 대강당에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산 백세학당은 학령기 때 여러 사정으로 배움을 잇지 못한 성인을 위해 초·중등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일정 기준을 수료하면 시장 명의 졸업장과 교육감의 학력인정서를 받을 수 있는 성인문해 교육과정이다.

 양산시는 지난 2010년부터 백세학당 사업을 추진해 올해는 초등 졸업생 34명, 중등 졸업생 21명을 배출하였고 누적 학습자 3,020명, 누적 졸업생 258명으로 경남 최대 학력 인정 졸업생을 배출했다.

또 학습자 대표 신모씨는 “항상 배움에 대한 소망과 욕심이 있었으나 기회가 없어 실천하지 못하는 아쉬움이 컸는데 백세학당을 통해 이룰 수 있어 더할 나위없는 성취감과 뿌듯함을 느낀다”며 “공부에는 때가 있다는 말이 있는데 우리에겐 때가 없음을 보여준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졸업식에 이어 학습자 중 연극에 관심이 있는 8명을 모아 졸업 축하 연극공연 ‘심청전’을 기획해 졸업생 및 시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또한 평균나이 70세로 늦깎이 배우가 된 학습자들은 지난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 동안 매주 1~2회 발성 연습, 연극 톤으로 대사를 외우기 등 힘들었지만 선생님들의 독려 및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연습을 거듭하여 졸업생 및 동기들에게 성공적인 공연을 선사했다.

한편 나동연 양산시장은 “어르신들의 나이를 초월한 배움에 대한 열의와 의지가 양산 백세학당이 그간 많은 졸업생을 배출하는 등 해를 거듭할수록 성과를 거두는 힘”이라며 “백세학당 졸업식을 양산지혜마루의 첫 행사로 개최할 수 있어 더욱 뜻깊게 생각하고, 시는 문해교육 참여 학습자들이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 더 많은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