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전남서부보훈지청, 연말맞이 「민지(MZ)야, 같이가자!」 홀로 거주하는 6.25참전유공자 특별위문 실시
상태바
전남서부보훈지청, 연말맞이 「민지(MZ)야, 같이가자!」 홀로 거주하는 6.25참전유공자 특별위문 실시
  • 지연주 기자
  • 승인 2023.12.22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지연주 기자] 국가보훈부 전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이향숙)은 연말을 맞아 MZ세대 공무원과 함께 고령의 6.25참전유공자 댁을 방문하여 국가를 위한 희생과 공헌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6.25전쟁 당시 육군으로 참전한 이○구(진도거주, 94세), 해병대로 입대하여 참전한 정○원(영암거주, 91세) 2가구를 방문하였으며, 홀로 거주하는 6.25참전유공자분들이 조금이라도 따뜻한 겨울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겨울 이불과 과일 등 위문품을 준비하였다.

「민지(MZ)야, 같이가자!」는 기관장과 MZ세대 공무원이 함께하는 보훈가족 특별위문 사업으로 이번에 동행한 MZ세대 새내기 공무원 곽민 주무관은 “6.25참전유공자를 직접 만나 뵙게 되니 교과서에서만 보던 우리의 근현대사를 마주한 느낌이었으며, 이분들의 희생이 있었기에 오늘의 대한민국이 존재한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향숙 전남서부보훈지청장은 “연말을 맞아 MZ세대 공무원과 함께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신 6.25참전유공자를 찾아뵙고 그 희생에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민지(MZ)야, 같이가자!」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국가유공자를 예우하는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현장소통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지연주 기자 duswnajdrp@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