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기자칼럼] 기업이 정부의 정책자금,지원자금 혜택을 받는 방법을 알려준다면?
상태바
[기자칼럼] 기업이 정부의 정책자금,지원자금 혜택을 받는 방법을 알려준다면?
  • 송영배 기자
  • 승인 2023.12.24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알아야 하거나 정보가 필요하다
-기업이 스타트 업 하면서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서 많은 장애와 어려움의 고비를 넘겨야 비로소 안정기에 도달할 수 있다

[KNS뉴스통신=송영배 기자] 기업이 정부의 정책자금, 지원자금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알아야 하거나 정보가 필요하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중소기업 지원 혜택으로는 다음과 같은 종류가있다.

기업을 처음 창업하는 경우, 필요한 조항은 다양하며 법적으로 중요한 부분들이 많다

일반적으로 기업이 스타트 업 하면서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서 많은 장애와 어려움의 고비를 넘겨야 비로소 안정기에 도달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항목은 기업의 경제적 자립이며 그러기 위해 자생력을 키워야한다.

그러나 스타트업으로 태동이 시작된 기업의 공통 관심은 경제적 문제이다.

자금 확보를 위해서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으로 자금을 만들거나 ,헤쳐 나갈 방법이 없으면 자금확보를 위해서 사채시장에 손을 내밀때가 있다.

금융 흐름을 알지 못하는 스타트업 기업의 자금 담당자는 주로 기업자금 금융컨설턴트를 통해 급한 불을 끄는 경우가 있지만 리스크 또한 크다.

본 연구소에서 중점적  단기교육 커리입니다.

정부 또는 금융기관에서 중소기업에게 저금리 혹은 보증, 연대보증 등의 혜택을 가진 대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또한 중소기업의 기술 혁신 및 연구개발(R&D)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연구비 지원, 기술 혁신 센터 이용료 감면 등이 포함된다.

교육, 인력 양성 등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될 수 있다.

수출지원 으로 해외 수출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수출 인센티브, 해외진출 지원, 수출보증 보험료 감면 등이 포함될 수 있다.

세무적 측면에서 세제 감면, 세액공제, 비과세 혜택 등을 중소기업에게 제공하기도한다.

이 외에도 지역별, 산업별, 사업 규모별로 다양한 지원 혜택이 존재할 수 있으며, 실제 혜택의 종류와 신청 방법은 정부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다.

관련 부처나 정부 웹사이트를 참고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는 것이 도움이 된다

위에 열거한 각종 성격의 자금에 대해서 금융 전문가의 역할로 컨설턴트를 할 수 있는 역량과 자질과 소양을 가르쳐 주는 곳이 있어서 찾아봤다.

이곳 교육기관에서 중점적으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정책자금, 은행자금 신청방법 교육 및 실습으로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교육 및 컨설턴트 활동 경험이 풍부한 현직 강사들로 구성된 중소기업경영연구소로  유익한 기업 교육기관이다.

이 기관에서 중점적으로 다루는 금융 분야는 

- "기업 경영 정책 자금 실무과정, 효율적 자금 운용 전략“을 설명합니다

-”기업 경영에 있어 자금 관리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올바른 자금 운용이 기업 성장과 안정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합니다”

-“자금을 조달하는 다양한 방법과 각각의 장단점을 설명합니다.”

-“조달된 자금을 효과적으로 운용하는 방법과 전략을 소개합니다.”

-“예산 편성, 관리, 감시를 통해 효율적인 자금 운용을 설명합니다.”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투자를 안정화하기 위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자금의 유동성을 유지하는 방법과 중요성에 대해 다룹니다.“

-”자금 운용의 성과를 측정하는 지표와 평가 방법을 제시합니다.”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필요 시 전략을 수정하는 과정에 대해 설명합니다.”

-“프리젠테이션의 주요 내용을 재강조하고, 간결한 요약을 제시합니다.”

-“참석자들의 의견을 듣고, 질문에 대한 답변과 토론의 시간을 가집니다.”

청년기업가가 스타트업을 막 태동한 기업인은 반듯이 사전지식이 필요한 항목을 나열해봤는데 도움이 필요하신 독자는 이곳을 찾아가시길 바란다.

송영배 기자 dandory20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