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산청의 사계절, 사진에 담다’
상태바
‘산청의 사계절, 사진에 담다’
  • 문경보 기자
  • 승인 2023.12.2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관광사진 공모전 결과 발표
금은동상·입선작 등 116점 선정
사진=산청군
사진=산청군

[KNS뉴스통신=문경보 기자] 산청군 관광명소의 사계절을 담은 사진이 눈길을 끈다.

22일 산청군은 ‘2023년 산청 관광사진 공모전’ 입상작 116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산청군이 주최하고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산청지부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 1월부터 12월까지 산청9경 등 산청 관광명소의 사계절을 담은 사진을 접수 받았다.

특히 지난 10월 1일부터 12월 8일까지 공모기간 중 183명 853점이 응모해 큰 호응을 얻었다.

공모결과 모두 116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금상은 산청의 대표 농특산품인 산청곶감을 말리는 모습을 사진 속에 담은 임봉근씨의 ‘장인’이 차지했다.

또 지리산 천왕봉의 전경을 표현한 이수연씨의 ‘대한민국 1번지’ 와 베 짜는 여인의 모습을 담은 송소영씨의 ‘어머니의 작업’이 은상에 이름을 올렸다.

동상에는 권미라씨의 ‘산청의 밤’ 과 이정호씨의 ‘봄나들이’, 김서현씨의 ‘불타는 경호강 노을’이 각각 선정됐다.

또 가작에 황관숙씨의 ‘법계사의 여명’, 이영씨의 ‘농악’, 어승완씨의 ‘구형왕릉’, 구점모씨의 ‘기다림’, 김진희씨의 ‘꽃밭’이 뽑혔고 오종태씨의 ‘산청군의 미’, 안종찬씨의 ‘예담촌의 휴식’, 이현채씨의 ‘황혼’, 김경목씨의 ‘동의보감촌 무릉교’, 김회용씨의 ‘덕양전 연신문’은 장려를 수상했다.

이외 100점은 각각 입선의 영광을 차지했다.

산청군은 선정된 116점을 SNS 온라인 홍보와 관광 홍보물 등 산청 관광자원을 알리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입상한 작품들을 관광 홍보자원으로 활용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며 “아름다운 산청의 모습을 더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관광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경보 기자 bobos206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