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 현대자동차 위탁대학 감사패 수여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 현대자동차 위탁대학 감사패 수여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12.22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로부터 감사패 받아 /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 제공
현대차로부터 감사패 받아 /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학장 강구홍)는 현대자동차로부터 지난 12월 20일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위탁 교육에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현대자동차가 주관하여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개최된‘2023 위탁대학교 교원 초청 감사 간담회’행사는 다년간의 위탁교육 대학 교육 실적을 공유하고 교원들의 공로를 격려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 강구홍 학장이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는 2013년부터 약 10여년간 광주 ·전남권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위탁 대학으로 선정되어 자동차 분야의 많은 전문 인력을 배출해왔다. 특히나 2023년의 경우 ‘가솔린엔진진단’ 등 3개 과정 6회차를 실시하여 총 177명이 수료하였다.

자동차 산업 구조가 내연기관에서 전기자동차로 바뀌면서 관련 업종들의 산업구조도 급변하고 있는 만큼, 향후 2024년에는 전기자동차 분야의 교육과정을 신설하여 교육의 폭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 산학협력단은 재직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기업이 학습근로자를 채용하여 공동훈련센터와 함께 훈련을 제공하고 자격증 또는 학위를 부여하는 일학습병행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밖에 메이커스페이스, 도제학교 지원단, 사업주 위탁 훈련 등 다양한 교육 사업을 진행중이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는‘23년 반도체시스템제어과(반도체 분야), 에너지재료과(저탄소분야), 지능형에너지설비과(AI+x분야)를 신설했다. 95억의 예산을 투입하여 학과 신설을 완료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융합형 전문기술인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학과소개 및 자세한 모집요강은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