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성과발표회 개최
상태바
금오공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성과발표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2.2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금오공대
사진=금오공대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창업원이 입주기업의 성과 공유 및 확산을 위해 ‘2023 서부권역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서부권역 창업보육협의회 주최로 21일 구미 스테이더공단호텔에서 열린 성과발표회에는 국립금오공대를 비롯해 경운대와 구미대,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경북센터 등 서부권역 창업보육센터 및 입주기업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성과발표회에서는 각 센터별 우수 입주기업에 대한 유공자 표창과 각 기업의 경영 노하우 사례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입주기업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 창업 분위기를 활성화하기 위한 간담회도 진행됐다.

국립금오공대 입주기업 가운데 우수한 창업 성과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구미시장표창 유알아이㈜, 국립금오공대총장표창 인비, 국회의원표창 디버스, 엠에스테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지난해 국립금오공대 창업원 산하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유알아이㈜는 이륜차를 위한 안전 스마트폰 거치대 및 안전운행 플랫폼을 개발해 전국 7개의 총판점과 계약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직원 90% 이상을 지역 인재로 채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현재는 이륜차 통합 관제 및 튜닝관리 시스템, 이륜차 메타버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신승혁 국립금오공대 창업원장은 “지역경제 발전의 시작점은 스타트업기업의 성장에 달려있다”며 “혁신적인 스타트업기업의 발굴부터 육성, 투자 및 수출까지 전 주기적인 창업 지원을 통해 우리 지역이 글로컬 창업의 메카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