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은희 구미시의원, 스타트업 육성 통한 민간 일자리 창출 정책 제안
상태바
추은희 구미시의원, 스타트업 육성 통한 민간 일자리 창출 정책 제안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2.19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은희 구미시의원이 제272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구미시의회]
추은희 구미시의원이 제272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구미시의회]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구미시의회 추은희 의원은 19일 제272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스타트업 육성을 통한 민간 일자리 창출에 대한 정책을 제안했다.

5분 발언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구미시의 실업률은 4.6%로 전국 도 단위 154개 시‧군중에서 가장 높은 수준으로 지역 경기침체의 깊은 수렁에 빠져있다고 말하면서, 구미시의 실업대책을 분석한 결과 ▲공공부문 일자리 중심의 실업대책 ▲구미시창업보육센터의 비효율적 운영 ▲신산업 육성 정책의 비효율성 ▲각 부서의 개별 실업대책의 문제점 등을 지적했다.

추 의원은 관내 4만6700여 개의 기업체 중에 중소기업의 비중이 99%를 차지하고 있는 현실을 지적하며, 중소기업 스타트업 육성 및 지원을 통해 고용률을 높이고 지역경기를 활성화하자는 제안을 했다.

인천의 ‘스타트업파크’와 서울의 ‘서울 유니콘 창업허브’ 등 성공사례를 제시하면서 구미시가 컨트롤타워가 되어 구미시창업보육센터, 금오테크노밸리 등으로 분산된 창업정책 기능을 하나로 묶어 ‘구미형 스타트업 밸리’를 조성하자는 정책대안을 제시했다.

추은희 의원은 “구미시가 고용률을 높이고 지역경기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혁신성장 생태계를 구축해 스타트업 창업을 활성화해야 한다”면서 “구미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뿐만 아니라 창업하기 좋은 도시로 탈바꿈해야한다”며 집행기관의 적극적인 변화를 촉구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