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 출하자 간담회 실시
상태바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 출하자 간담회 실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2.19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양군
사진=영양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영양군은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의 활성화 및 안정적인 농특산물 공급 체계 구축을 위해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읍면별 출하농가 순회 간담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은 매년 출하자 교육 및 선진견학, 직원 친절 교육 등 로컬푸드 운영 활성화 교육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출하 품목에 대한 주민 홍보 및 제휴 푸드 연계판매 등 영양군 농특산물의 판로를 온·오프라인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직매장 운영부서인 유통지원과 농산물마케팅팀에서 주관해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 및 온라인 쇼핑몰 ‘온심마켓’ 출하 농가 130명을 대상으로 연중 출하 계획서를 작성하고, 로컬푸드직매장 활성화에 대한 전반적인 질의와 토론을 통해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의 운영 확대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진다.

한 출하자는 “연중 출하 계획을 수립하는 등 로컬푸드직매장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영양군에 감사하며 이를 위해서는 출하자들도 적극적인 동참을 해야 한다. 또한 고령·중소농·여성농의 직거래 상생 장터인 로컬푸드직매장에 대한 군민의 관심과 지역생산 및 지역소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로컬푸드 연중 소비를 요구하는 품목들에 대한 기획생산체계 구축은 유통구조 개선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시스템이라고 생각한다”며 “출하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통해 중소농의 안정적 소득증대를 도모하고 지역사회 공동체를 실현하고 있는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의 활기찬 앞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