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도시재생 주민제안공모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상태바
봉화군, 도시재생 주민제안공모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2.19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봉화군
사진=봉화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봉화군은 지난 15일 봉화군민행복센터 3층 회의실에서 ‘봉화읍 도시재생 인정사업’의 일환으로 2023년 도시재생 주민제안공모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제안공모사업은 지역주민 스스로 사업을 발굴하고, 주민주도의 지속적인 도시재생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10개월간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상가활성화를 위한 주민-상인 교류 프로그램 기획, 상품 개발, 주민공동체 활성화 콘텐츠 발굴, 빈 점포와 지역자원을 활용한 환경·디자인 개선사업 등이 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봉화군이 주관하고 봉화군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최했으며, 공모사업팀, 상인, 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팀별 성과발표가 진행됐다.

성과품 전시회에서는 내성시장 전용 밀키트, 지역 재료를 활용한 케이터링 도시락 등 지역 상권과 연계한 기획과 더불어 시낭송회 공연 영상, 업사이클링 제품, 서각, 섬유 공예 클래스 작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주민-센터-행정이 함께한 공모사업 토의는 사업 전반에 대한 입체적이고 다양한 의견이 활발히 오가 내년도 사업 추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이 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주민들이 주체가 되는 도시재생의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도에는 사업의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