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휴넷, 12년 연속 여가부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상태바
휴넷, 12년 연속 여가부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3.12.19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 4일 근무제, 시차출퇴근제, 안식휴가제 등 다양한 가족친화제도 운영
휴넷 사무실 모습 [사진=휴넷]
휴넷 사무실 전경 [사진=휴넷]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휴넷(대표 조영탁)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4회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휴넷은 총 4회 연속(12년) 인증으로 명실공히 가족친화 대표기업으로 인정받았다.

‘가족친화기업’은 여성가족부가 우수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며, 근로자의 일·가정 균형을 지원하는 기업에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 심사 후 3년간 우수 기간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휴넷은 ‘행복경영’을 바탕으로 직원 행복 최우선 원칙의 다양한 제도를 운영 중이다. 대표적으로 △주 4일 근무제 △만 5년 근속 시 1개월 유급휴가를 주는 ‘학습휴가’ △출퇴근 시간을 지정할 수 있는 ‘시차출퇴근제’ △직원 학습 플랫폼, 명사초청 특강 등 ‘자기계발 지원 제도’ △책 읽는 문화를 장려하는 ‘독서경영’ △장기근속자를 위한 퇴직 연금 제도 ‘직원행복기금’ 등이 있다.

이외에도 가족 기념일 및 자녀 입학 선물 제도, 태아 검진 및 임신 기간 단축 근무, 육아휴직 제도 등 다양한 가족친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휴넷은 제도 시행에 그치지 않고 직원들의 행복을 7개로 정의한 ‘매직플러스(Magic+)’를 만들고 매년 100개 항목의 직원 설문조사를 통해 직원 행복점수를 측정·개선하고 있다.

조영탁 대표는 “직원과 가족이 행복해야 회사도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직원을 위한 투자는 회사의 자산”이라며 “직원 행복을 위한 좋은 제도를 만들어 가족친화 우수기업의 모범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휴넷은 이외에도 탁월한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근무 혁신 우수기업’,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워라밸 우수기업’, ‘노사문화 우수기업’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