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진주시,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 총력전
상태바
진주시,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 총력전
  • 노지철 기자
  • 승인 2023.12.1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사전점검 활동 강화·취약계층 지원 등 시민생활 안정 최우선
진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진주시청.

[KNS뉴스통신=노지철 기자] 진주시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동절기 종합대책’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종합대책은 재해·재난 예방, 화재 예방 및 산불 방지, 코로나19 등 감염병 대응, 서민생활 안정,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지원을 포함한 총 5개의 추진 방향과 세부 계획이 포함돼 있다.

이를 위해 시는 한파 대응 TF팀을 구축하고 한파 대책 종합지원상황실을 운영, 상습결빙구간, 적설취약구조물, 교통두절 예상구간을 사전조사 및 안전점검을 실시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시는 취약계층 보호대책, 한파 쉼터 운영, 한랭질환 감시체계 운영, 수도시설 동파방지 대책, 한파·대설로부터 사고 예방 및 한파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예정이다.

또 화재취약지역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비상대응기구를 운영하고, 대형화재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재난취약시설을 점검, 산림 및 산림연접지 내 산불발생 위험 중심지를 집중 감시한다.

감염취약계층 중점 관리를 위한 코로나19 등 감염병 대응 대책도 추진해 24시간 상황관리체계를 유지하며 감염취약시설에 대해 확진자 일일 모니터링 및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게다가 시는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물가안정 대책반을 운영해 요금과다 인상, 담합행위 단속, 계량위반, 원산지표시 이행 여부 점검을 통해 물가 안정 관리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로 도움이 필요한 가구 집중·발굴을 통해 맞춤형 개별 복지서비스를 제공,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안전점검도 추진한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각 분야별 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최근 예상치 못한 이상기후가 잦은 만큼 겨울철 안전사고 대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노지철 기자 rgc563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