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광주시교육청, 2023 학생 독서 책쓰기 동아리 책 출판 전시회 개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2023 학생 독서 책쓰기 동아리 책 출판 전시회 개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12.1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 향기 가득한 학생 저자의 책 전시
2023 학생 독서 책쓰기 동아리 책 출판 전시회 개최 / 광주시교육청 제공
2023 학생 독서 책쓰기 동아리 책 출판 전시회 개최 / 광주시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6일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 2홀에서 광주지역 26개 초·중·고 학생 독서 책쓰기 동아리 활동 과정과 결과를 공유하는 ‘2023 학생 독서 책쓰기 동아리 책 출판 전시회’를 가졌다.

1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는 동아리 활동에 참여한 학생 저자의 성취감을 높이고 학생들의 문화 향유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회에는 부모와 자녀 간 경청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는 동화 「엄마! 내 말 좀 들어 줘!」, 고민을 해결해 나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소설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 사계절 풍경의 변화 속에서 느끼는 생각을 잔잔히 기록한 수필 「마음 둘, 꽃」 등 학생 저자들이 다채롭게 그려낸 작품들이 전시됐다. 작품들은 전시장을 찾은 다양한 나이의 관람객들에게 관심과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와 더불어 그동안의 활동과 글쓰기 과정을 담은 영상과 포토존이 마련돼 행사에 참여한 26개 학생 글쓰기 동아리의 학생, 지도교사, 학부모가 함께하는 행사가 이뤄졌다.

올해 학생 저자로 참여해 생활 동화 「으랏차차 평화지킴이 토리」를 출간한 광주경신여자고등학교 김민서 학생은 “책을 쓰기 위해 자료를 조사하면서 자연스럽게 많은 책을 읽게 됐다. 왜 그렇게 선생님께서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셨는지, 그리고 많은 작가들이 왜 다독을 하는지 깨달았다”며 “내년에는 더 좋은 책을 만들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다양성을 품은 실력 향상을 위해서는 스스로 읽고 생각하며 더불어 소통하는 독서교육이 더욱 중요해지는 상황이다”며 “앞으로도 책의 향기 넘치는 독서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