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충북교육청 중원교육문화원, 중원독서마라톤 해단식 개최
상태바
충북교육청 중원교육문화원, 중원독서마라톤 해단식 개최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12.18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크라테스 구간, 플라톤 구간, 아리스토텔레스 구간 운영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중원교육문화원이 지난 16일 '2023. 1.1.1. 중원독서마라톤 해단식'을 개최했다.

중원독서마라톤에 참여한 학생들은 지난 4월부터 매월 1권 이상의 책을 읽고 온라인 독서 일지를 올리며 ▲소크라테스 구간(7권 이상) ▲플라톤 구간(11권 이상) ▲아리스토텔레스 구간(16권 이상)에 도전했다.

학생들은 해단식에 앞서 그 동안 써온 독서일지 전시를 감상하고 서로에게 응원 메시지를 남기며 한 해동안 진행된 독서 여정을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진행된 해단식은 ▲독서일지 작품전시 ▲구간별 기준을 충족한 완주자 96명의 완주증서와 상품 수여식 ▲해단식에 참여한 5명의 미완주자 특별증서 수여식 ▲김준영 그림책 작가의 1인극 및 글쓰기 비법강연 ▲우수 독후감상 및 소감 발표 ▲2024. 중원독서마라톤 홍보․질의 응답시간으로 진행됐다.

독서마라톤에 참가한 학생들은 “생각보다 매달 책을 읽고 기록하는 일이 쉽지는 않았지만 끝까지 나와의 약속을 지켜낸 스스로가 자랑스럽다.”, “올해는 안타깝게 완주를 하지 못했지만 내년에는 반드시 성공하고 싶다.”며 희망찬 의욕을 밝혔다.

한주형 중원교육문화원장은 “중원독서마라톤은 학생들의 독서 생활화를 위해 운영되었다. 참여한 학생들이 책과 친구가 되어 마음근육이 활성화되고 지속적인 독서활동을 이어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