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문화관광재단, 제1회 관광포럼 ‘영덕관광쌀롱’ 개최
상태바
영덕문화관광재단, 제1회 관광포럼 ‘영덕관광쌀롱’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2.18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덕군
사진=영덕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0일 오후 7시 영해만세시장 내 ‘3.18문화 쌀롱’에서 제1회 관광포럼 ‘영덕관광쌀롱’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덕관광쌀롱'은 목전의 과제인 영덕 관광 발전을 위해 지역 주민과 관광업계, 관광 학계 인사들이 모여 각자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고자 기획됐다. 이 모임을 토대로 영덕 관광의 핵심 견인차가 될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지역관광추진조직(DMO)을 출범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관광포럼 당일 재단은 영덕의 관광 현안에 대해 발표하고 지역 관광의 현 주소와 가능성, 관광 활성화를 위한 방향을 타진하게 된다.

또 지역관광추진조직(DMO)육성지원 사업에 관해 설명하고 참여 및 추진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이어 영덕 관광에 관심이 큰 지역 주민들과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재단이 관계자는 “영덕 관광 활성화를 위해서는 지역 주민 한 분 한 분의 의견이 정말 소중하다. 첫 모임을 디딤돌 삼아 관광 네트워크 거버넌스가 구축돼 공동의 목표가 실현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1회 '영덕관광쌀롱'에서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눌 참여자는 선착순 20명으로, 오는 1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분은 영덕문화관광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관광마케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