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문 영천시장, 한국마사회장 만나 현안 논의
상태바
최기문 영천시장, 한국마사회장 만나 현안 논의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12.17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경마공원, 2단계 사업 추진과 지역 업체 건설공사 참여 확대 요청
최기문 시장이 정기환 한국마사회장을 만나 준비한 기념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영천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최기문 영천시장은 17일 한국마사회 본사를 방문해 정기환 한국마사회장과 면담을 갖고 영천경마공원 2단계 사업 추진과 영천경마공원 건설 현장에 지역 업체 참여 확대를 요청했다. 

이날 최기문 영천시장은 “2단계 사업 착수에 발목을 잡고 있던 레저세 현안이 지난 11월 경제부총리 주재 비상경제 장관회의에서 ‘영천경마공원 조성사업’에 지방세 감면 인센티브를 부여함에 따라 현안 해결에 활로가 열렸다.”라며 “한국마사회에서도 1단계 사업과 연계한 2단계 사업이 정부 방침에 따라 조기에 착수될 수 있도록 추진해 달라.”라고 말했다. 

또한 “영천경마공원 건설 효과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건설 현장에 관내 업체와 인력·장비·자재, 식당·숙박업소 등 지역 자원을 우선적으로 이용하여 지역 경기 활성화에 기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정기환 한국마사회장은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영천시민의 뜻을 직접 전하기 위해 멀리 서울까지 찾아주심에 감사하다.”라며 “영천경마공원 조성사업을 통해 영천시와 한국마사회가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겨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