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32 (월)
밀양시, 일상 속 불편 해소로 시민 삶의 질 개선에 박차
상태바
밀양시, 일상 속 불편 해소로 시민 삶의 질 개선에 박차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3.12.17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4분기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 보고회 개최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로 조성한 내이동 공한지 주차장 전경<사진=밀양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밀양시는 ‘열린 시민행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 4분기 보고회를 개최하고 시민 삶의 질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7일 전했다.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는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불편사항을 공무원들이 사전에 발굴하고 해소하기 위한 시책이다. 

올해 4분기까지 총 391건을 발굴해 125건을 완료하는 등 시민들의 일상 속 행복지수 향상을 위해 전 부서에서 적극 추진 중이다.

이번 분기에 공무원들이 발굴한 과제는 총 32건이다. ▴삼문동 둔치 주차장 카스토퍼 설치 ▴전입지원금 신청기간 알림 서비스 실시 ▴무인민원발급기 옥외부스 운영 확대 ▴공공 운동기구 관리번호 및 문의처 명시 ▴민원서식 외국어 해석본 제작‧제공 ▴추화산 등산로 안전휀스 설치 등이며, 부서 검토를 거쳐 빠른 시일 내 추진할 예정이다.

또 이번 분기에도 다양한 시민불편 사항들이 개선됐다. 시는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꾸러미 지원 ▴도래재 자연휴양림 감면대상 예약 및 결제 시스템 개선 ▴내이동 공한지 임시주차장 조성 등 총 10건의 사업을 완료했고, 앞으로도 시민 행복 증진을 위해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허동식 밀양시장 권한대행은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는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소소한 생활 속 불편들을 적극적인 자세로 미리 발굴해 해소함으로써 시민의 안전과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체감형 시책이다”며 “현장 중심 행정을 통해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적극 발굴하고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내이동 소재 모 식당 대표는 “내이동 상권 인근에 공한지 주차장이 다수 조성돼 손님들의 주차 환경이 개선됐을 뿐만 아니라 매출도 함께 늘어났다”면서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를 통해 해소된 인근 주차문제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남기며 “이번 개선 사례와 같이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좋은 시책을 많이 펼쳐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밀양시는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 운영 사례집을 제작해 시 누리집에 게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내 소통하는 민원 > 민원 편의 시책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로 조성한 내이동 공한지 주차장 전경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로 추진한 연꽃놀이터 화장실 아동·성인 겸용 변기커버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