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박정희대통령 기념사업 추진'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상태바
구미시, '박정희대통령 기념사업 추진'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2.17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미시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구미시는 15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박정희 대통령 기념사업 추진’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구미시의회 의원 및 관련 기관 전문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8월부터 4개월간 수행한 과업 전반의 결과를 공유하고 최종 의견수렴 및 향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주요 내용은 기념시설, 광장, 주차장의 규모, 관람 이동 동선, 기존 시설 이용 활성화 방안 등 기념사업의 전반적인 기본계획 수립이며, 구미시민과 방문객들의 수요조사를 통한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업 추진 타당성 및 필요성도 함께 검토했다.

또한 생가, 역사자료관, 새마을운동테마공원 등 기존시설물과의 연계를 고려한 기념시설, 광장, 주차장 배치와 박정희 정신과 업적을 활용한 교육 및 체험 콘텐츠 발굴 방안도 마련했다.

시는 보고회를 통해 연구의 완성도를 최종적으로 점검하고 연구 결과는 국도비 지원과 실시설계용역 예산 확보 등에 대한 기본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그간의 박 대통령 기념사업은 전체적인 마스터플랜 없이 개별적으로 추진돼 왔다. 이번 용역이 박 대통령 기념사업의 밑그림이 되어 미래세대에 또 다른 유산이 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