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2023 특성화 분과 취업캠프’ 개최
상태바
대구대, ‘2023 특성화 분과 취업캠프’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12.14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성화 분과 취업캠프에서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대]
특성화 분과 취업캠프에서 참석한 학생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대]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대학교(총장 박순진)가 지난 12월 11일과 12일 이틀간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2023 특성화 분과 취업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휴먼라이프케어, 스마트모빌리티, 첨단농생명 등 대학의 특성화 분야에 맞게 학과(전공)별로 나눠 맞춤형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휴먼라이프케어 분과(사회복지학과, 언어치료학과, 시각디자인융합학부), 스마트모빌리티 분과(기계공학부, 전자전기공학부), 첨단농생명 분과(원예학과, 동물자원학과, 산림자원학과, 식품공학과) 등 분과별로 240염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그리고 분과별로 취업 전략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강의를 듣고 면접 특강과 모의 면접 롤플레이를 통해 실전과 같은 면접 경험을 쌓았다. 

또 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 성주종합복지관, 한중엔시에스 이음발달지원센터, 우리동네 등 지역 주요 기관과 기업 현직자와 토크콘서트를 통해 취업 관련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외에도 명강사 특강에서는 전 CJ제일제당 인재원 과장이자 ‘90년생이 온다’ 등의 책을 쓴 임홍택 작가가 학생들에게 자신의 경험과 통찰이 담긴 조언을 전했다. 

이번 취업 캠프에 참가한 정지용 학생(식품공학과 3학년)은 “획일화된 프로그램이 아닌 분과별로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이 진행돼 제가 취업을 원하는 분야의 정보와 조언을 얻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