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공공기관 청렴협약 이행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달성군, 공공기관 청렴협약 이행 우수기관 선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2.1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달성군
사진=대구 달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달성군은 대구투명사회협약실천협의회에서 실시한 2023년 청렴협약 이행평가에서 청렴이행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대구투명사회협약실천협의회는 대구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대구광역시 투명사회협약 실천에 관한 조례'에 의해 설립된 민관거버넌스로 매년 공공·공기업부문 등 청렴정책 및 청렴활동 실적에 대한 전문가 평가를 실시해 우수기관 선정 후 청렴공로패를 수여해왔다.

올해 달성군은 청렴실천결의대회를 시작으로 기관장 중심의 청렴추진단 운영, 고위직 공무원 대상 반부패 청렴실천 서약서 작성, 기관장과의 직접적인 청렴 소통채널(군수님 귀는 당·나·귀·귀) 운영 등 공직사회 내 청렴 관심도를 증가시키고 내부직원의 인식개선을 위해 기관장 주도의 다양한 청렴정책을 추진해왔다.

이 외에도 달성군은 사전 부패예방 기능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및 부패취약분야에 대한 철저한 분석에 따른 이행실태 점검, 공익신고제 활성화 등의 청렴협약 이행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크게 인정받았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청렴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매우 뜻깊은 수상”이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정책정책 활동을 통해 조직 내 청렴인식을 높이고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 서 군민들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청렴 달성을 실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