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창녕군, 2023년 산불 진화 시범훈련 시행
상태바
창녕군, 2023년 산불 진화 시범훈련 시행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3.12.14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 발생 시 실전 대처 능력 강화를 위해 추진
산불 진화 시범훈련 모습<사진=창녕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지난 13일, 도천면 도천리 영산 신씨 재실 일원에서 산불 발생 시 실전 대처 능력 강화를 위해 창녕소방서와 합동으로 ‘2023년 산불진화 시범훈련’을 시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시범훈련에서는 등산객 실화로 추정되는 산불이 인근 문화재로 확산하는 상황을 예방 순찰 비행 중인 드론을 통해 발견,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와 창녕소방서가 함께 출동해 진화하는 상황을 가정했다.

또 이번 훈련에서는 연막탄을 사용해 실제 산불 발생 상황과 같은 조건을 연출했다. 산불단계 확산을 대비해 산불 현장 통합지휘 본부를 설치·운영하고, 진화 차량과 산불 진화기계화시스템을 활용해 초동 진화, 방화선 구축, 뒷불정리 등 개인별 임무 수행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또한 주민대피와 주요 시설물 보호 및 관계기관 공조 체제 등 산불확산 시 현장 조치 사항 전반에 대해 점검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산불 발생 시에는 초동 진화가 중요한 만큼 실전 대처 능력을 높이기 위해 이번 산불 진화 훈련을 시행했다”라며, “산불은 입산자 실화, 산림 인접지 불법소각 등 대부분 사람의 부주의로 발생하는 만큼 산불 예방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