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환 특임교수 "경주는 이제 이승환입니다"...총선 가세!
상태바
이승환 특임교수 "경주는 이제 이승환입니다"...총선 가세!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12.14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환 예비후보가
이승환 예비후보가 지난 12일 경주시건거관리위원회를 찾아 예비후보 등록 서류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따. [사진=이승환 예비후보 측]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이승환 수원대학교 특임교수가 지난 12일 예비후보 등록 후, 오는 제22대 총선에서 경주시 국회의원 선거에서 국민의힘 공천 경쟁에 가세했다. 

이 예비후보는 12일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첫 일정으로 충혼탑을 참배했다. 이어 노인회관을 방문한 뒤, 예비역 대위로 6.25에 참전한 부친의 묘소가 있는 영천 호국원을 찾았다. 

이승환 예비후보는 ‘경주는 이제 이승환입니다’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경주를 로마로 만들겠다는 식의 뜬구름잡는 소리보다는 당장 시민들의 먹고 사는 문제 해결에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경주가 위기다. 지방소멸의 길을 걷고 있다. 인구가 감소하고, 특히 시민들의 생활 터전인 관광경제 상권이 몰락하는 등 기나긴 경기침체 터널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며 “이에 대해 시민들이 책임 소재를 따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국회의원이 예산을 확보하고, 입법과 정책 제안을 하는 것은 기본”이라며 “이보다 더 중요하고 당장 경주에 절실한 것은 시민 곁에서 의견을 경청하고, 시민의 아픔과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앞장서는 것이 국회의원이 해야할 올바른 역할”이라며 국회의원 역할론을 역설했다. 

이승환 예비후보는 경주 건천에서 태어나 건천초·무산중·경주고·동국대 등 초·중·고·대학 모두 경주에서 졸업했으며 졸업과 동시에 ROTC 21기 임관 후 대간첩·대테러·대북 관련 등의 국가안보 최전선에서 32년간 복무한 뒤 육군준장으로 예편했다. 국가안보에 기여한 공로로 보국훈장을 수훈했다. 그리고 동국대 행정대학원에서 석사, 수원대학교 행정대학원에 박사를 수여했다. 

현재 경주발전정책연구소 소장, 동국대 총동창회 상임부회장, 경기도 노동위원회 공익위원, 한국외식업중앙회 정책자문단장, 수원대학교 특임교수 등으로 활동 중이며, 제20대 대통령선거 국민의힘 윤석열후보 조직본부 국방안보특별위원회 정보발전분과 부위원장, 전 국군 기무사령부 방첩처장(준장), 동국대학교 대학원 겸임교수 등을 역임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