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교육지원청, 의성미래교육지구운영위원회 제2차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의성교육지원청, 의성미래교육지구운영위원회 제2차 정기회의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2.13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성교육지원청
사진=의성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교육지원청은 13일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의성미래교육지구운영위원회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의성미래교육지구운영위원회는 의성교육지원청 박명호 교육장과 의성군 김주수 군수를 공동위원장으로 두고 있다.

이날 정기회의는 15명 중 12명의 운영위원이 참가했으며, 2023년 의성미래교육지구 사업경과 보고, 2024년 사업계획서에 대한 제안, 기타 안건 협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의성미래교육지구는 지난 2020년 5개의 경북미래교육지구 중 하나로 최종 선정되어 4년간 사업을 운영해왔으며, 지난 9월 경북미래교육지구 업무 협약이 연장돼 2027년까지 미래교육지구 사업을 계속 실시하게 됐다.

의성군과 의성교육지원청이 함께 미래교육지구를 이끌어 나가며, 행복의성지원센터를 중간조직으로 두고 있다.

위원들은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을 위해 미래교육지구와 마을학교가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줄 것과, 학교 이해도를 위한 교원 연수 및 안내, 방과후학교 운영, 지역사회 인재 활용, 학교 및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소통 등을 위해 더 협력·연계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명호 공동위원장은 “교육지원청과 군청의 협력을 통해 의성의 교육과 지역의 발전이 이뤄지고 있다. 앞으로의 발전에 대한 기대가 크다. 이번 의성미래교육지구운영위원회 정기회의를 통해 위원들이 주신 의견들을 잘 반영해 의성미래교육지구 제2기가 시작되는 2024년에는 더 좋은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