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 2023 4분기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 2023 4분기 정기회의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2.13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군위군
사진=군위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는 지난 11일 군위생활문화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3년 4분기 정기회의 및 통일정책건의 의견수렴회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대행기관장인 김진열 군위군수와 이우석 협의회장 등 군위군협의회 자문위원 35명이 참석했다.

이번 정기회의는 4분기 2023년도 군위군협의회 활동사업 평가 및 2024년 주요 사업계획 논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어서 진행된 통일정책 의견수렴 회의는 주제 영상 상영, 참석자 자유토론으로 순으로 개최됐다.

특히 이날 정기회의는 군의장 및 시의원 등을 포함한 21기 자문위원 전원 참석을 달성해 '지역사회에서의 통일의 구심점 역할'에 대한 군위군협의회 자문위원들의 의지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이우석 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장은 "이번 정기회의 시 자문위원 100% 참석은 무척 의미있는 일"이라며 "바쁘신 일정 가운데도 통일에 대한 열정으로 정기회의에 참석해 주신 자문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대한민국이 글로벌 중추 국가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서의 역할을 성실히 감당하는 협의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자"며 자문위원님들의 역할을 강조했다.

또한 대행기관장인 김진열 군위군수는 “지난 9월 출범한 제21기 민주평통 자문위원님들의 통일에 대한 열정과 노력을 바탕으로 평화통일의 역사가 군위에서 시작되기를 기원한다”며 "지역사회의 통일 기반조성과 군위군 발전과 화합을 위해 더욱 힘써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격려했다.

한편, 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는 자문위원의 높은 참석률과 지역사회에 대한 적극적인 통일공감대 형성을 인정받아 2022년 의장(대통령)단체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