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온라인 리플릿 '자기주도학습 정보모아' 개발ㆍ보급!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온라인 리플릿 '자기주도학습 정보모아' 개발ㆍ보급!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12.13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력UP, 재능UP, 인성UP 등 3개 영역의 32개 학습 바로가기 목록 제공
2024년 1월 12일(금)까지 온라인 리플릿 활용 인증 공모 진행
사교육경감 자기주도학습 능력 배양
사진=대구시교육청
사진=대구시교육청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킬러문항’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불수능’이라고 소위 대두되며, 킬러문항을 배제하더라도 변별력을 확보하기 위해 ‘준킬러문항’이 늘어나고 긴 시간을 할애해야할 문항이 많아진 것이 예년과 다른 점이라고 교육당국은 밝히고 있다. 킬러문항이 없었지만 불수능이라는 아이러니 한 상황을 맞닥뜨린 학부모와 학생들은 더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러한 가운데 대구시교육청은 학부모들과 학생들은 사교육에 대한 맹신과 공교육에 대한 불안 등 다양한 상황적 요인이 작용하여 사교육비 증가로 이어질 것을 우려해 선제적으로 다양한 방안을 고심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교통기회의 평등과 초등학생들의 사교육 경감을 위해, 온라인 리플릿 「자기주도학습 정보모아」를 개발ㆍ보급했다고 13일(수)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온라인 리플릿 「자기주도학습 정보모아」는 교육부와 교육청에서 개발한 학습 자료 및 플랫폼을 일목요연하게 모아 초등학생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링크를 잘 정리하여 주제별・학년별 학습 바로가기 목록을 안내하기 위해 제작됐다.

 「자기주도학습 정보모아」는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사이트를 3개 영역(학력UP, 재능UP, 인성UP), 6개 주제(기초학력, 문해력, 탐구력, 예체능, 창의융합, 진로/인성/마음), 32개 링크를 유목화해 학력, 재능교육, 인성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교육부, 대구시교육청, 각종 기관들에서 개발한 학습 자료 사이트를 제공한다.

  ▲학력UP 영역은 ‘기초학력’, ‘문해력’, ‘탐구력’ 3개의 주제로 나뉘어 기초학력지원센터, 베이스캠프, EBS 초등, 초등어휘싹, 초등개념싹, 초등영어싹, 디지털 교과서, 책열매 등에 바로가기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간단한 내용도 소개하고 있다.

  ▲재능UP 영역은 ‘예체능’, ‘창의융합’ 2개의 주제에 대구경북 다시보기, 어린이백과, 대구학생문화센터 사이버 체험학습, 메이커, 소프트웨어 체험교실 등에 바로갈 수 있는 링크를, ▲인성UP 영역은 ‘진로, 인성, 마음’주제로 엮어 주니어 커리어넷, 마음 챙김 5분 영상, 마음을 밝히는 별별 이야기 등 감성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사이트를 안내하고 있다.

  또한, 리플릿 하단에는 누리집 소개, 권장 학년, 로그인 필요 여부, 자료 유형(동영상 자료, 문제풀이, 자료 검색)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사용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특히, PDF 형태의 온라인 리플릿으로 개발되어 화면을 터치하거나 간단한 클릭만으로도 학습사이트를 바로 연결할 수 있어 초등학생도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오는 2024년 1월 12일(금)까지 온라인 리플릿 활용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자기주도학습 정보모아」를 활용하여 공부하는 사진을 탑재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쿠폰을 증정하는 ‘온라인 리플릿 활용 인증 공모’도 함께 진행한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번에 개발한 ‘자기주도학습 정보모아 온라인 리플릿’을 관내 초등학교 누리집에 탑재해 초등학생 및 초등 학부모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향상시켜 학부모님들의 사교육 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도록 공교육을 내실화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