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10 (일)
강서구, 에너지 다소비건물 현장점검…온실가스 감축 앞장
상태바
강서구, 에너지 다소비건물 현장점검…온실가스 감축 앞장
  • 송영배 기자
  • 승인 2023.12.13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2월 28일까지 겨울철 난방온도 점검
난방기 가동하며 문열고 영업하는 행위 등 현장 확인
난방온도 관리 및 친환경 보일러 교체 자발적 참여 유도

[KNS뉴스통신=송영배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내년 2월 28일까지 에너지다소비건물 겨울철 난방온도 점검에 나선다.

본격적으로 난방수요가 증가하는 겨울철 에너지 다소비건물의 난방온도 점검으로 에너지 소비절감을 유도,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추진한다.

‘에너지다소비건물’이란 연간 에너지 사용량이 2000TOE(Ton of Oil Equivalent–석유환산톤) 이상인 건물을 말한다.

점검 대상은 지난해 기준 지역 내 에너지다소비건물 14곳으로 ▲LG사이언스파크 ▲롯데몰 김포공항점 ▲한국공항공사 김포공항 ▲농수산식품공사 강서지사 ▲코오롱인더스트리㈜ ▲이랜드리테일 강서점 등이다.

구는 건물별로 1회 이상 난방온도(공공 18℃, 민간 20℃ 이하) 준수 여부, 난방기 가동하며 문 열고 영업하는 행위 등을 현장 점검할 예정이다.

또 노후돼 효율이 낮은 가스보일러의 고효율 친환경 보일러 교체도 적극 권장한다.

구 관계자는 “불안정한 국제정세 속 연료 수급이 불안정한 상황에서 적정 난방온도 유지와 개문(開門) 난방 자제 등이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라며 “공공부문과 민간의 자발적인 난방온도 점검 참여와 적극적인 에너지 소비 절약 실천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녹색환경과(☎02-2600-4045)로 문의하면 된다.

송영배 기자 dandory20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