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겨울철 대설·한파 대비 점검회의 개최
상태바
달성군, 겨울철 대설·한파 대비 점검회의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2.12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달성군
사진=대구 달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달성군은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신속한 상황 대응하기 위해 ‘겨울철 대설·한파 대비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8일 군청 재난상황실에서 열린 이번 회의는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을 맞아 대설과 한파 등 자연재해로부터 군민의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마련됐다.

배춘식 부군수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는 겨울철 자연재난 관련 부서장 및 읍·면장이 참석해 겨울철 분야별 사전대비 추진사항 및 대응계획을 공유하며 대책을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자연재난의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현장의 일선에 있는 읍·면장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겨울철을 대비하여 추진하고 있는 사항에 대해서 함께 공유하며 발 빠른 대처 및 예방 활동 추진을 위한 개선사항 건의도 함께 이뤄졌다.

배춘식 부군수는 “기상이변에 따른 자연재해 발생빈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시설물을 수시로 점검해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고, 관내 취약계층에 대한 안부전화 등 적극적인 한파 대비도 당부한다”고 밝혔다.

한편, 달성군은 지난 7일 관련부서 및 유관기관(달성경찰서)과 함께 제설 취약지역인 비슬산 일원에서 폭설 대응 제설훈련을 실시했고, 취약환경 거주 독거노인 대상(2000명)에게 이불·담요·내복 등을 제공하는 등 겨울철 재난에 대비해 현장 중심 대응태세에 중점을 두고 대비하고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