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수출유공 4개 업체에 감사패 수여
상태바
달성군, 수출유공 4개 업체에 감사패 수여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2.12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달성군
사진=대구 달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달성군은 12일 제9차 달성군 기업 CEO세미나 행사에서 제60회 무역의 날을 기념해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활발한 수출활동으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낸 관내 수출유공 4개 업체에 감사패를 수여했다.

(주)신도, (주)대동모빌리티, 미래첨단소재(주), ㈜에스엘씨가 감사패를 수상했으며, 이들 기업은 기술개발과 시장개척을 통해 수출을 확대하고 있는 기업으로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하고 있다.

(주)신도는 자동차 부품 전문 제조업체로서 37년 기술력을 바탕으로 부품 국산화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이다.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일본, 북미, 유럽, 중국 등 해외 수출을 활성화 하여 세계 자동차 부품시장에서 기업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주)대동모빌리티는 Sub-Compact Tractor, 농기계, 골프카트 등을 양산하는 기업으로 2023년 구지면에 S-Factory 완공 후 모빌리티 사업을 강화해 200여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으며 오세아니아, 중남미 등 시장 확대를 위한 노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수출 증대 중에 있다.

미래첨단소재(주)는 이차전지 양극재용 첨가제 분말 제조 기업으로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을 위한 노력을 통해 전년 대비 수출실적이 48% 정도 확대됐고 수출과 내수 공급망이 확대됨에 따라 매년 10~20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오고 있다.

(주)에스엘씨는 모델링팩 제조 기업으로 해외 전시회에 참가해 러시아, 쿠웨이트, 미국 등에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다변하는 시장에 대응해 다양한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최근 원자재 가격 인상 등으로 수출하기 어려운 여건이지만 우수한 제품 개발로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는 지역 기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군에서는 기술개발비 지원, 기술이전료 및 이전기술 사업화 지원, 지식재산 창출 지원, 수출보험료 지원 등을 통해 수출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