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인천경찰, 연말연시 특별방범 종합대책 추진
상태바
인천경찰, 연말연시 특별방범 종합대책 추진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3.12.1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의 평온한 일상을 지키기 위한, 「연말연시 특별방범 종합대책」 추진
- 시민들이 느끼는 체감안전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인천경찰청(청장 김희중)은 연말연시를 맞아 오는 11일부터 ’24년 1월 2일까지 시민의 평온한 일상을 지키기 위한「연말연시 특별방범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범죄취약 장소 주변 방범시설 점검 ▵범죄발생 우려지역 순찰 강화 ▵민생안전 특별형사 활동 ▵동계방학기간 청소년 보호활동 ▵음주운전 일제단속 ▵해넘이·해맞이 행사 교통안전관리 ▵외국인 범죄예방 및 보호활동 ▵빈틈없는 112신고 상황관리이다.

먼저, 범죄테이터분석 시스템을 활용하여 범죄취약 장소를 선정, 관리주체와 CCTV·가로등·비상벨 등 방범시설을 합동 점검하고, 1인가구 밀집지역·무인점포·편의점 등에 대한 방범진단으로 범죄예방에 취약한 부분을 시설주에게 개선권고하는 등 예방활동을 시행한다.

112신고가 많거나 범죄가 많이 발생하는 지역을 분석, 경찰을 집중 배치하여 범죄분위기를 사전에 억제하고, 자율방범대 등 협력단체와 합동으로 주택가 골목길·공원·재개발지역 등을 중심으로 순찰을 강화한다. 또한, 주민불안감이 높은 지역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적극 개최하여 체감안전도도 높일 예정이다.

시민안전을 위협하는 범죄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한 형사활동으로 엄정히 대응하고 피해자 보호와 피해회복을 적극 지원한다. 중대한 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는 흉기이용 범죄는 구속수사를 원칙으로 하고, 마약 투약 관련 첩보 수집을 강화하고 적극 수사한다.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집중 단속을 통해 음주운전 근절 분위기도 조성해 나간다. 매일 주‧야간 불문 스쿨존‧유흥가 주변 등에서 가시적·홍보형 단속을 전개하고, 상습적인 음주운전이 확인되면 차량을 압수하고 강력하게 처벌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연말 해넘이·해맞이 행사 교통 안전관리를 위해 행사 주최측과 긴밀히 협의해 대책을 철저히 준비하고, 모범운전자 등과 협조하여 교통안전과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하게 된다.

외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을 중심으로 범죄발생 우려지역을 판단하여 집중순찰 구역으로 지정하고, 외국인자율방범대와 합동순찰 등을 통해 준법 분위기를 조성하게 된다.

112치안종합상황실에서는 특별방범 종합대책의 컨트롤타워로써, 중요 신고가 접수되면 가용경력을 총동원해 신속 대응함으로써 시민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김희중 인천경찰청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에 시민들의 차분하고 평온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인천경찰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시민들의 체감안전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