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상태바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3.12.1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병규 연구사, 식품과 관련한 다수의 연구논문 집필해 활발한 연구활동 -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인천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이달 초 제주도에서 개최된 ‘2023년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박병규 보건연구사가 ‘우수논문상(피인용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는 식품으로 인한 보건위생상의 위해를 방지하고 식생활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학술연구, 학술교류 및 산학협동을 통해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추구하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학회다.

이번에 ‘우수논문상(피인용 부문)’을 받은 다른 논문에서 인용빈도가 가장 높은 우수한 연구논문의 저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박병규 연구사가 발표한 ‘분말농산물가공품의 안전성 조사’에 관한 논문은 최근 몇 년간 농산물의 잔류농약 연구 결과 등 다수의 연구논문을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학술지를 나타내는 ‘SCIE’급의 국내·외 학술지에 게재했으며, 특허 2건을 등록하고 1건을 출원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권문주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논문의 우수성과 학술성과가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이번 상을 받게 됐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보건환경분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