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23 경북 로컬 문화 콘텐츠페어 개최
상태바
구미시, 2023 경북 로컬 문화 콘텐츠페어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2.1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미시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구미시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원익큐앤씨의 후원으로 경북문화재단, 문화도시지원센터, ㈜생활예술콘텐츠연구소프리즘과 함께 경북권역 문화인력의 활동을 소개하고 교류하는 ‘2023 경북 로컬 문화콘텐츠 페어’를 개최한다.

시는 이번 페어를 위해 지난달 15일부터 29일에 걸쳐 경북 권역에서 문화기획자, 예술가, 로컬크리에이터 등 분야별 전시 희망을 원하는 총 30팀을 모집했다.

이들은 13일부터 3일간 구미영상미디어센터(문화기획자 쇼케이스/기획자의 방), 드림큐브(예술가의 방), 각산1978(로컬상품콜렉션)에서 본인들의 활동을 소개한다.

13일에는 문화기획자 분야의 '오늘 하루, 당신은 안녕하십니까?', 14일에는 예술가 분야의 '오늘도, 예술로 먹고 살아갑니다.', 15일에는 로컬크리에이터 분야의 '안녕, 로컬!'을 주제로 구미영상미디어센터 미디어라운지에서 심포지엄과 네트워킹이 진행된다.

3일간의 페어를 위해 강승진 춘천문화도시센터장, 오세곤 순천향대학교 명예교수, 류성효 독립문화기획자 등 전국 각지에서 활동하는 문화 활동가 및 예술가들이 모여 다양한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현재 분야별 심포지엄의 사전 참여 신청을 받고 있으며, 행사의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은 ㈜생활예술콘텐츠연구소프리즘의 네이버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구미시는 문화체육관광부 ‘대한민국 문화도시 지정 공모’에 도전 중이며, 오는 18일 최종 평가를 앞두고 있다. 이번 페어는 대한민국 문화도시 예비 사업으로 페어가 개최되는 금리단길 일원은 문화도시 지정을 통해 광역형 문화인력 양성과 콘텐츠 생산 기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